logo 남동푸르미 | 남동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원봉사단

배너1

오늘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시행 내일 미세먼지 대응 행동요령 참고하세요!

2019. 10. 21 | Master | 댓글 0

미세먼지 저감조치 시행 행동요령 안내

 

안녕하세요.

남동푸르미 입니다.

미세먼지 문제가 본격적으로 시작 될 듯 싶습니다.

많은 언론사에서 일제히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시행 관련 보도내용이 나오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미세먼지 대응에 맞춰 예비저감조치 시행을 하게 되면서 관공서 및 건설현장은 설정된 매뉴얼에 따라 차량 2부제, 근로시간 단축, 비산먼지 발생 억제조치를 시행해야 합니다.

아직은 많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관심이 덜 있겠지만, 내일 미세먼지가 심하게 나타나면 아마도 미세먼지 저감조치 시행관련 행동요령을 찾으실 듯 싶습니다.

초미세먼지-현황

 

<이미지출처 : 에어비주얼 얼스 초미세먼지 현황 2019-10-21-10시>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날 초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을 갖어야 합니다.

초미세먼지가 36㎍/㎥ 이상일 경우는 인체 초미세먼지가 유입된다는 점에서 일단 미세먼지 관련해 민감한 대응을 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는 초미세먼지가 2일 전 50㎍/㎥를 초과 할 것으로 예상되면 사전 대응을 하기 위해서 예비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및 비상저감조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대응 행동요령

특히 어린이집, 학교 등 아이들, 어르신들의 경우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라서 미세먼지 대응 행동매뉴얼에 따라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호흡량이 성인보다 많은 많큼 초미세먼지가 인체로 유입될 수 있는 양이 많기 때문에 더욱 유의해야 하며, 어르신들의 경우는 기존의 심혈관 관계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상황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외출을 삼가하시고 미세먼지 대응에 철저히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 보이고 있으나 확실히 느끼게 된 점은 그동안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이야기가 갑작스럽게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 상황이라는 점이 확실한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국내에서 노력을 한다 해도 중국발 미세먼지는 참 해결이 곤란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가족들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 대응에 잘 하시기 바랄께요.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