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남동푸르미 | 남동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원봉사단

배너1

부자 vs 가난 생각과 행동의 차이가 다르다

2018. 11. 26 | Master | 댓글 0

부자 vs 가난 생각과 행동의 차이가 다르다

 

안녕하세요.

남동구 기업인들과 주민들이 환경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남동푸르미 입니다.

오늘은 여기저기 온라인에서 돌아다니다가 재미있는 비교가 있어서 개인적인 생각과 함께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부자와 가난함은 분명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번 억만장자의 10가지 조언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었는데, 부자와 가난한자의 생각과 행동에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겠죠!

어떤 이유에서건 그런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 필요성은 분명히 있기 때문에 그 차이점을 함께 보시고 판단하시면 어떨까 해서요.

부자와-가난

아래의 내용은 부자와 가난한자에 대한 생각과 행동의 차이를 나타낸 내용을 30가지로 정리했습니다.

가장 먼저 가치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과 그렇지 않는것이 1번인데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요.

잠깐 한눈판 사이 하루가 다 가버릴 경우 너무 속상합니다.

알차게 보내지도 못했으니 말입니다.

부자와-가난한-사람의-생각과-행동의-차이

개인적으로 6번의 주변과 협력한다와 경쟁한다입니다.

이 부분은 정말 평소에도 직장에서나 외부에서나 느낄 수 있는 부분인데요.

함께 협력을 통해서만이 성공할 확률이 높은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 입니다만 협력을 이끌어 내기위해서는 내가 먼저 무언가를 보여주지 않으면 힘듭니다.

남이 자신을 따를 만한 무언가가 있어야 협력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이기적인 동물이니까요.

하지만 경쟁상대로 생각하면 적이 된다는 의미 인데요. 잘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특히 함께 일하는 조직 생활이라면 더 그 렇겠죠!!

부자-마인드

17번 부자는 자신이 좋아서 일을 하는데 가난한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서 일한다고 합니다.

이건 사실 정말 어렵습니다.

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지만 그것이 당장 가계경제에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지 못하는 부분이기도 할 것입니다.

어려서 부터 자기 길과 취미가 같은 것을 선택한다면 가능하지만 나이가 먹을 수록 변화하긴 여간 힘든게 아니니까요.

긍정마인드-부정-마인드

앞에서 30가지의 내용을 보면 정말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점은 분명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분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결정적인 것은 부자는 긍정적 사고와 목표 그리고 항상 노력하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다는 점, 가난한 사람은 일시적이고 부정적 사고와 쉽게 포기하는 점이 아주 큰 차이라고 할 수 있겠죠.

돈만 찾아다닌다고 해서 돈이 되는 것이 아니라 돈이 오게끔 해야 된다라는 말은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부자가-되고싶다면

사람을 만날때 이분법적 논리로 두가지 형태만 본다고 가정한다면 내가 상대방과 어떤 이익을 먼저 줄것인가와 반대로 어떻게 하면 저사람으로 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로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전자의 경우는 상대방이 나를 먼저 도와주려는 마음을 알기 때문에 긍정적인 반응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그런 아주 작은 도움을 주게 되면 상대방이 만나는데 부담 없이 자신도 뭘 도와줄지를 생각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반대로 어떻게는 도움을 받으려고만 하는 사람은 피하겠죠.

뭐든 어떻게 해서는 나에게 뭔가 빼먹기만 할 사람으로 인식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들 정말 많이 보기도 하고 많이 있기도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사람이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을 대하는 마음가짐부터 바뀌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위에서 보신것 처럼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들과의 차이에 대해 개인 적인 생각을 아주 쪼금 올려 봤는데요.

본인들의 지금 어떠한 사람인지 생각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자와 가난한자의 생각과 행동의 차이를 통해서 자신을 돌아보는 것 어떨런지요?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