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남동푸르미 | 남동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원봉사단

배너1

미세먼지 문제 알지만 공기청정기 방진망 왜 해야하는지?

2019. 03. 11 | Master | 댓글 0

미세먼지 문제 알지만 공기청정기 방진망 왜 해야하는지?

실내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없어 공기청정기와 나노방진망의 필요성을 못느끼는 분들 생각보다 많다!

 

안녕하세요.

환경개선에 앞장서는 남동푸르미 입니다.

이번주는 숨쉴 수 있는 공기여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날이 따듯해 지면 심해질 미세먼지 문제에 심각성을 느끼고 있지만 실제로 대응은 그리 적극적이지 않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왜 공기청정기와 방진망이 필요한지에 대해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겨울철-기침

어떤 분들은 공기청정기가 왜 있어야 하는지?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 없는 것으로 인식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나노방진망의 필요성은 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한 수단인데, 궁극적으로는 환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필요하다는 점이지만 나노방진망이 무엇인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엄청 많다는 사실 입니다.

기존의 방충망이 있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신데, 방진망은 먼제를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나노방진망은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습니다.

위와같은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족건강을 위해서, 사무실의 건강한 환경을 위해서 우리가 숨쉬는 공기의 질 개선에 조금은 더 적극적인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이야기 하고 싶어서 입니다.

실내-공기-문제

가정에서는 각종 가전제품이 있고, 식사시간이 다가가면 조리를 하고, 청소를 합니다.

식구가 줄어들면서 음식을 해도 모두 다 먹지 못해 버리는 음식들이 많아 지면서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냄새 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이 이곳에서 나오게 됩니다.

또 집 구조 자체에서 결로현상으로 인해 겨울철엔 곰팡이가 생기는 집들도 있습니다.

각종 인테리어와 가구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가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와 조리, 청소시 미세먼지가 실내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우리가 알지못하는 유해물질이 실내 공기에서 떠다니고, 우리는 그것이 어떤 문제가 있는지 조차 인식도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겨울철-실내환기 (1)

<이미지출처 : YTN 뉴스>

위와같은 상황에 대해 눈으로 수치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뿌연 미세먼지만 문제의식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주 날씨가 추워질 예정이라고 하는데, 날이 다시 추워지게 되면 창문을 꼭꼭 닫고 환기도 거의 하지 않는 가정이 많아질 것 입니다.

이럴경우 실내공기질 문제가 앞서 말씀드린 다양한 유해물질이 공기중에 떠다니며, 우리가 호흡하면서 지낸다는 점을 알고, 이것이 점점 많은 시간 노출되면서 우리 몸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많은 방송에서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창문을 닫고 있지만 주기적 환기를 해야 한다고 강조를 합니다.

이유는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때문입니다.

겨울철-미세먼지-환기 (1)

<이미지출처 : YTN 뉴스>

환기를 하게 되면 밖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정화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또 실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 역시 제거를 해야하기 때문이며, 기존의 방충망은 벌레들이 못들어오게 만들어 진 것이지만 나노방진망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렇게 환경을 개선하고 환기를 자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야 자신있게 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추워도 환기는 앞으로 주기적으로 해야한다는 점에서 겨울철, 봄철 우리 가족 건강에 숨쉬는 공기질 문제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해 보심이 어떠실까 싶습니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와 실내공기질 개선에 필요한 것들로 근본적으로 환기를 자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남동푸르미 | 남동구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원봉사단 소식을 공유해 보세요!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오시는길